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상위로 올리는 SEO 방법을 재정리 해봤어요.
    머니머신 2016. 5. 9. 14:09

    이 글은 http://www.marketology.co.kr/?p=422 에 올라온 구글검색에서 상위로 올라가는 요소들에 대한 글을 재정리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글의 말들이 너무 어려워서, 나름 쉽게 풀었습니다. 나름수익모델연구소 SEO랩에도 올렸던 글입니다. 






    1. 도메인 


    오래됬다고 좋은거 아니다.

    도메인이 키워드가 포함되면 좋긴하나, 크게 중요하진 않다.

    의외로 미리 결제해둔 도메인이 좋다. 주 도메인은 5년이고 10년이고 미리 결제 고고고 

    키워드와 "정확히" 같으면 아주 좋다.

    .kr은 한국에서는 좋다.


    2. 내용


    title 태그에 키워드를 꼭 넣어야한다. 

    키워드가 title태그 앞쪽에 있는게 좋다.

    본문의 양이 많을수록 좋다.

    본문에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들이 적절히 넣는데, 처음 100단어 안에 넣는게 유리하다.

    메타태그에도 키워드들을 넣는다.

    같은 사이트내에서도 같은 내용이 반복되면, 좋지 않다. 유사문서걸림

    페이지 로딩속도도 중요함

    키워드가 한단어가 아니라면, 사용자가 검색하는 문장 그~~대로 키워드로 쓰는게 좋지요

    의외로 문법과 맞춤법도 영향을 줌

    사이트맵이나 네비가 잘 정리되어 있는게 좋다. 

    사진,동영상을 구글은 사랑한다. 특히, 자기들 서비스인 유튜브를 좋아한다. 

    sitemap.xml 에서 , priority가 높은 페이지가 유리하다.

    과유불급, 페이지내에 너무 많은 링크를 집어 넣으면 좋지 않다. 

    구글은 최신페이지를 좋아한다.

    +해서, 오래됬지만 계속 업데이트되는 페이지를 더 좋아한다. 얼 정말?

    레이아웃이 잘 정리되는게 좋다. 사용자가 한눈에 컨텐츠를 찾을수 있도록? 


    유용성도 중요하다. 유용성은 검색하는 사람에게 얼마나 유용한가에 대한 것이다. 

    유용성이라는건 , 사용자에게 어느게 더 유용한가를 말한다. 

    간단히 예를 들면, 

    "애플"이라는 단어는 나에게는 잡스의 애플에 대한 정보가 더 유용하지만

    농산물을 취급하거나 주부에게는 실제 사과에 대한 정보가 유용할수 있다.


    품질과 유용성이 좋고, 독창적인 내용을 제공하는걸 구글은 사랑한다.

    연락처정보(about us , contact info)가 있는데, 그것이 whois정보와 일치할경우 높은 점수를 받는다. 얼..

    사이트맵을 필수

    사용자의 현재위치를 제공해주자. 홈>나수연>검색엔진seo랩 이런거..

    모바일친화성이 중요하다. 왠만하면 반응형으로 ..


    3. 외부 요인 


    구글 애널리틱스나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자. (이 부분에 음모론도 있는거같긴 하지만 ㅋㅋ)


    리뷰가 중요한데, 사이트내의 댓글보다 . 외부 사이트나 블로그의 리뷰가 중요하다. 

    나쁜평이 있는 사이트로 부터 링크가 걸리면, 순위가 밀릴수도 .. 

    반대로 ,좋은내용에 걸린 링크가 좋다. 


    역사가 오래된 사이트로 부터 링크 걸리면 좋아요

    특히, 교육기관, 관공서에서 걸리면 대박. 청와대 왕대박. 

    즉, 링크걸린 사이트의 페이지랭킹이 높을수록 좋음 

    서브도메인이 아니라, 메인도메인으로 부터 링크 걸리는게 좋아요.


    같은 키워드로 경쟁하는 경쟁사이트로 부터 링크가 걸리면 초대박.

    소셜에 많이 공유되는것도 좋아요

    서브페이지나 게시판같은데보다, 사이트 메인에 떡하니 걸리면 좋겟지요?


    하지만, 한곳에서 너무 자주 링크가 걸리거나 댓글같은걸로 링크가 많이 걸리면 스팸으로 인식되버려.. 안드로메다 행

    링크는 다양한 사이트에 골고루 걸리는게 최고 


    외부 사이트 이미지에 걸린 링크는 ALT태그에 적힌 내용이 영향을 준다.

    링크에 앵커텍스트가 내 사이트의 성격을 규정할수 있다.

    링크가 걸릴때도, 페이지내에서 위에 있을때 유리함 

    링크가 점점 많아지는게 좋다. 점점 뜨고 있는 좋은 사이트라는 신호?

    반대로, 링크가 점점 사라진다면 좋지 않을수 있다. 

    위키피디아에 걸리면 좋다. 


    사이트의 게시판같은데서 생성된 링크보다, 그 사이트 운영자가 직접 사이트에 건 링크가 더 가치있다. 

    장문의 글에 있는 링크가 훨씬 좋다. 


    CTR이 높은 페이지가 유리하다.

    이탈율이 높으면 악영향을 준다. 이탈율이 높으면, 이 사이트는 별 쓸모없는 사이트처럼 보인다.

    재방문율이 높을수록 좋다. 이탈율과 반대로 쓸모있는 사이트로 보인다.

    댓글이 많으면 좋음. 사용자들이 많다는건 쓸모있는 사이트로 보이게 하겠지요?

    체류시간이 긴 사이트도 역시나 같은 이유


    좋은글이 많더라도, 같은 도메인의 결과를 많이 뿌려주지는 않는다. 

    트윗과 좋아요수가 유리하다.

    쇼셜공유도 팔로우가 높은 사람의 공유가 좋다. 



    4. 개인화 


    크롬사용자가 직접 방문하는 수가 많은 사이트를 품질이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얼.. 크롬데이타를 가져가는구나..

    크롬 북마크에 걸리면 좋은 평가 받음.. 얼.. 


    새로 생성된 페이지에 높은 점수를 주지만, 의미없는 내용이라면 의미없다. 


    구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자주 방문한 페이지는 , 그 사용자의 구글검색에는 상위로 올라간다. 

    최근에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있는 페이지가 올라간다. 

    사용자의 지역사이트나 국가코드가 같은 사이트가 올라간다.




    결론 ..


    구글은 어떻게든 스팸은 걸러내고..

    사용자에게 쓸모있는 녀석을 올릴려고 노력함 


    이상입니다.




    나름수익모델연구소 309호 검색엔진SEO랩 http://nalab.kr/board_zAxT38 에서는 검색엔진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