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페이지 머니머신으로 애드센스 따먹기
    머니머신 2016. 4. 21. 11:00

    온라인에서 돈벌어 보려는 사람들은 한번쯤 애드센스를 손댄다. 애드센스외에도 돈벌 수 있는 방법이 많지만, 애드센스만큼 "신경"을 안써도 되는것은 드믈다. 돈버는 고민을 하지않고, 컨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컨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마 대부분은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을까 싶다. 달을파는아이도 블로그를 운영중이다. 블로그는 장점이 많은 녀석이지만, 제일 큰 단점이 있다. 글을 계속 적어야 한다는 점이다. 연기를 뿜으며 달리는 석탄기차처럼 , 끊임없이 글을 태워줘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금새 기차가 멈춰버린다. 


    블로그외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방법도 있다. 커뮤니티는 회원들이 글을 적어준다. 블로그처럼 석탄 기차이긴 하지만, 석탄을 운영자가 직접 퍼담지는 않는다. 머니머신의 최종병기와도 같은 커뮤니티지만, 정상궤도에 올려놓기까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 "만글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커뮤니티에 글이 10000개가 되면, 망하지 않는다는 법칙이다. 만개의 글은 단순히 파싱으로 펌질한 글이 아니다. 운영자 혹은 초반의 소수의 회원들이 적은 글들이다. 그런 글들이 만개정도는 되야, 일반 회원들이 마음놓고 글을 적기 시작한다. 말이 쉽지.. 글 10000개는 어마어마한 숫자다. 하루에 10개씩 적어도 1000일이 걸리는 갯수다. 커뮤니티는 키워봄직하지만, 부처와 같은 인내심과 손기정과 같은 끈기가 필수다. 






    블로그와 커뮤니티외에 "원페이지"가 있다. 


    "원페이지 머니머신"이라는 단어는 달을파는아이가 만들었다. 거창하게 소개하고 있지만, 별것은 아니다. 간단한 1페이지짜리 웹사이트를 만들고, 거기에 애드센스를 붙이는 방법이다. 원페이지라고 해서 딱 1페이지를 의미하는것은 아니다.원페이지는 상징적인 것이고, 실제로는 몇페이지가 될 수도 있다. 


    원페이지가 일반사이트나 커뮤니티와 다른점은 아래와 같다.


    1.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면 안된다.

    2. 키워드 한두개를 먹는 심플한 아이디어야한다.

    3. 유지보수가 0이거나 거의 없어야한다.





    원페이지의 장단점은 명확하다.


    장점은 유지보수가 없기때문에, 만든이후에는 관심을 쓸필요가 없다. 

    단점은 간단하기때문에 금방 누군가 따라한다. 



    왜 간단한 아이디어에 유지보수를 없게 만들까? 

    이유는 두가지다. 하나는 새로운 머니머신을 만들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매일 매일 글을 쓴다거나 데이타를 채워넣어야하는 작업이 있다면, 그만큼 나의 하루는 짧아진다. 새로운 머니머신을 만들 시간적 여유가 사라진다. 


    하나는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다. 큰 사이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는것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그렇게 만든 머니머신이 잘 돌아가고, 사람들이 많이 찾으면 좋겠지만 세상일이 항상 뜻대로 흘러가지는 않는다. 큰 나무가 쓰러질때는 나무만 쓰러지는것이 아니다. 그 밑에 사람도 깔려죽는다. 작은 나무들로 언덕을 빽빽히 채운다면, 작은 나무 몇개가 쓰러져도 언덕은 큰 피해를 입지 않는다. 





    100개의 원페이지


    위 조건을 만족하는 원페이지머니머신을 100개를 만들었다고 하자. 각 원페이지에는 애드센스가 달려있다. 간단한 아이디어이기때문에 한 사이트에서 수십수백만원이 떨어지지는 않는다. 적게 잡아서, 한 사이트당 하루 천원정도 떨어진다고 하자. 100개면 하루 십만원 정도 된다. 한달이면 300만원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 


    이 300만원이라는 돈은 커보이기도 하고, 적어보이기도 한다. 중요한건, 한달동안 내가 한 일은 하나도 없다는 점이다. 왜냐면, 유지보수가 없으니까.. 다른말로, 나에겐 여전히 "시간"이 있고 또 머니머신을 제작할수 있다. 회사에서 하루종일 묶여서 받는 300만원과는 다르다. 


    물론, 이론과 현실은 다르다. 100개의 아이디어를 내기도 힘들고, 만들어 내기도 힘들다. 아니 귀찮다. 만든 사이트가 제대로 검색엔진에 걸리지도 않는다.  사이트마다 편차도 크다. 한달에 2,30만원이 나오는 원페이지가 있는가 하면, 만원이 나올까 말까하는 원페이지도 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고, 귀차니즘을 넘어서야 하는 작업이다. 그럼에도 왜 원페이지머니머신을 이야기하냐면, 좋기 때문이다. 나의 머니머신 언덕에 작은 나무들로 채울수만 있다면, 이 보다 더 좋은것이 없다. 힘들지만, 해봄직한 시도라고 생각한다. 



    이쯤 되면, 원페이지 머니머신의 실제 사례가 궁금해진다. 


    원페이지 실제 사례들은 "나름수익모델연구소 원페이지랩 http://nalab.kr/board_hEax91" 에서 볼수 있다. 실제로 작동하는 원페이지들을 보면, 조금은 다른 눈을 뜰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애드센스는 무조건 블로그로만 하는것은 아니다.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