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닷네임코리아에서 티스토리 2차 블로그주소(나만의 도메인) 사용하기
    달을파는아이 2008. 5. 10. 15:59

    티스토리는 네이버에서는 상상도 할수 없는 파격적인 서비스가 많다. 그중에 하나가 블로그 도메인을 tistory.com 을 사용하지 않고 자신만의 도메인으로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티스토리 고객 센타에 가면 자신만의 도메인 주소를 설정하는 법에 대한 강좌가 나와 있다. dnserve.com 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도메인 등록업체와 네임서버를 분리한다는게 개인적으로는 껄끄러운 기분이 들었다.

    혹시나 내가 도메인을 주소사용하는 닷네임코리아에 비슷한 서비스가 없을까 찾아보았다. 찾다가 보니 "무료네임서버 관리" 라는 서비스가 있었다.  혹시나 해서 설정을 해보았더니 너무나도 간단하게 내 도메인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할수가 있었다.

    그 방법을 아래 간단히 소개한다. 닷네임코리아 외에 다른 호스팅업체에서도 비슷한 서비스가 제공될것으로 생각되니 닷네임코리아를 쓰지 않는 분들도 찾아서 설정하면 된다.


    닷네임 코리아에서 나의서비스 로 들어가면 "무료네임서버관리" 라는 메뉴가 있다. 그 메뉴에서 티스토리로 연결하고 싶은 도메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에 티스토리 IP인 "211.172.252.15를 넣어준다. "설정완료" 버튼을 누르면 무료 네임 서버 설정이 끝난다.

    이번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간다.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간다. 환경설정에서 "블로그 주소를 설정합니다." 라는 항목으로 간다.

    보면 주소를 1차,2차 설정할수 있는데 2차 블로그 주소를 선택하고 자신의 도메인을 넣어준다.

    나의 경우에는 www.moonseller.net 을 넣어주었다. "저장하기"를 누르면 모든 설정은 완료된다.

    하지만  닷네임에서 무료네임서버 설정하고 바로 티스토리 관리자 들어가면 "211.172.252.15" 로 연결이 안되어 있다는 에러가 뜰것이다.  이럴때는 하루정도 기다리면 설정이 가능해진다.

    만약 에러없이 저장이 된다면 설정이 모두 끝이 났다는 말이다. 자신의 도메인을 주소창에 넣어보면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되는것을 볼수 있다.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