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외엔 없다. 사람이 변하는 3가지 방법.달을파는아이 2012. 5. 1. 18:26
人間が変わる方法は3つしかない。1番目は、時間配分を変える。2番目は、住む場所を変える。3番目は、付き合う人を変える。この3つの要素でしか人間は変わらない。もっとも無意味なのは、『決意を新たにする』ことだ.
인간이 변하는 방법은 3가지다. 첫번째는 시간배분을 바꾼다. 두번째는 사는 장소를 바꾼다. 세번째는 사귀는 사람을 바꾼다. 이 세가지 요소가 아니고서는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 가장 무의미한 것은 [새로운 결심을 하는 것]이다.
인간의 의지로 엄청난 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그럴수 없다는걸 잘 모른다. 세상의 주인공은 나지만, 내가 펼쳐나가는 이야기에서 내 역활은 초사이어인 손오공이 아닐수도 있다. 태양권정도 쓰는 천진반일수도 있고, 크리닝일수도 있다. 불같은 의지로 아무리 노력을 해도 나는 초사이어인이 될 수는 없다.
이건 스스로를 비하는것이 아니다. 스스로를 완벽히 아는것이고, 내 스스로에 대한 적절한 기대를 하는 것이다. 30평생 한번도 의지를 발휘해본적이 없으면서, 어느날 갑자기 자기개발서 몇권에 초사이어인이 될 수는 없다. 그럴 수 없다는것을 인정하는 용기도 생각보다 큰 용기다.
인간이 변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나의 의지가 아니다. 지금 현재 틀에 맞출려고 의지를 발휘할 필요는 없다. 내 의지가 약해서 그런 것이 아니다. 몸이 꽁꽁 묶인 상태에서 의지만으로 백조같은 춤을 출수는 없다. 나를 바꿀려고 자괴감에 빠지고 자존감을 낮출 필요는 없다. 매일 아침 지각을 한다고, 내가 게으른 사람은 아니다. 오늘 내가 물건 하나를 못 팔았다고, 쓸모없는 인간이 아니다.
아침형인간 따라하지 말고, 자기의 시간리듬을 찾자. 좀 더 집중할수 있는 공간을 만들거나 찾자. 나를 혼란스럽게하고 힘들게 하는 인간들과 연을 끊자. 젖은 나무에는 불이 붙지 않는다. 빠짝 말린 나무가 된 다음 의지를 불태우자.
'달을파는아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머니 횡령 = 저축은행 사태 , 믿는다면 돌맹이도 사람이다. (3) 2012.05.07 방심하지마라. 언제든지 죽을수 있다 #3 (0) 2012.05.02 방심하지마라 . 언제든지 죽을수 있다 #2 (0) 2012.04.25 절대 뚫리지 않는 금속판 VS 무엇이든 뚫는 드릴 최종회 (4) 2012.04.25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다고 포장을 하지만, 결국 부모들 스스로가 불안한건 아닌지? (0) 2012.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