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넷 돈벌기 초보가 매달 100만원 벌려면..
    머니머신 2012. 9. 28. 08:01




    인터넷 돈벌기에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다. 어떤 분야든 초보가 매달 백만원이라도 벌려면 해야하는 일이다. 나름수익모델연구소에 콩두부님이 올려주신 “초보가 매달 백만원 정도 벌려면.. http://money.web2r.net/index.php?mid=bokdo&sort_index=voted_count&order_type=desc&document_srl=8081383” 이라는 글이다. 전문을 보려면, 링크를 따라가면 된다. 



    저 또한 길게 이래라 저래라 말씀 드리기는 그렇지만 초보분들이라면 가급적 목표로 삼는 분야의 잘나가는 블로그, 웹문서든, 사이트든 철저한 벤치마킹과 분석을 통해 내 지식으로 삼는 길이 바로 첫번째 살 길이라 생각됩니다. 이미 다 하고 있다고 항변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적당히인 경우가 많습니다. 


    잘 분석해 보세요... 왜 잘 분석해 봐야하는가 하면 초보는 수익모델을 봐도 직관적으로 이해를 못 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하여 일반 게시판에 너저분한 광고, 스팸메일이든..., 

    그게 뭐가 되었건 변하지 않고 계속해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의 속에는 누군가는 그러한 시스템이나 홍보 방식으로 현재 돈을 번다는 말이됩니다. 지속적인 방식의 동기의 이면을 파고들어 생각하고 분석하고 따라해기도 하면서 하나 하나 현재의 수익모델을 알아가고 깨닭아 가는 그런 시행착오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가끔은... 순전히 어떤 번뜩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한방만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간간히 보게되는데요....번뜩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도 중요는 하겠지만, 초보라면 더 중요한 것은 기존 남의 아이디어를 따라하며 변형,첨삭, 추가하면서 나만의 방식을 찾아가는 길이 보다 현실적이라는 점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지만, 남 따라하는것도 쉬운일이 아니다. 한 마디로 보는 눈이 있어야, 따라하더라도 따라할 수 있다. 초보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미묘한 것들이 너무 많다. "이거 필요한 이유를 모르겠는데, 왜 이런걸 넣었지?" 라는 질문을 계속 날려야한다. 귀찬다며 지워버린 스팸메일속에도 수익모델은 있다. 사람들이 아무생각없이 지워버리는 스팸메일이 사라지지 않는건, 분명 무슨 이유가 있지 않을까? 


    저작권으로 자기만의 오리지날이라고 법적인 보호를 받고 있지만, 세상에는 자기만의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존재할 수도 없다. 결국엔 먼저 살아간 형들 뒤를 따라가다보면 깨닫는바가 생겨서, 오리지날이 생긴다. 다른 이야기지만, 저작권이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훌륭한 후배의 작품을 점점 더 보기 어려워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처음부터 모든걸 내가 다 할꺼라는 생각이 멋있어 보일수도 있지만, 밥 굶기에는 좋은 태도라고 생각한다. 신문에서 떠드는 카톡같은 대박난 아이템, 몇억씩 번다는 쇼핑몰.. 들이 인터넷 돈벌이의 모범은 절대 아니다. 그들은 세상에 얼굴을 내민 빙산의 윗부분일뿐이다. 인터넷 돈벌이의 진짜들은 물아래에 다 있다. 그 진짜들은 화려한 아이디어도 아니고, 세련된 모습도 아니다. 그렇지만, 최소한 언론에서 부추기는 불빛으로 뛰어 들어가 타죽는 일은 없다. 보고 보고 또 보고, 생각하고 생각하면 서서히 보인다. 억지로 세상에 없는 멋진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보다 훨씬 현실적인 방법이다.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