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워드 = 유동인구? 키워드에 대한 달을파는아이의 강의록 1/2
    머니머신 2010. 9. 14. 23:15

    쇼핑몰응급실에서 쇼핑몰운영자분에게 했던 “키워드”에 대해서 강의한 내용이다. 네이트온 메신져로 진행된 강의다. 인터넷 마케팅의 끝과 시작인 키워드에 대해서 정리가 안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려본다. 


    달을파는아이: 

    제가 할 이야기는 정말 심플하면서도, 핵심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터넷에서 키워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만 알면.. 사실 인터넷 마케팅은 끝이라고 보면 되요. 다른건 다 응용이죠.


    학생: 그렇군요

     

    키워드 들어 보신적 있으시죠?

     

    네 귀가 닳도록 듣고 있습니다 ^^;

     

    크크 그럴겁니다.

     

    광고 전화가 올때에도 항상 듣는 말이죠..

     

    그 광고전화는 안믿는게 좋아요. 그 사람들이 진짜 돈되는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면.. 전화까지 하면서 고생할 이유가 없죠


    그렇네요 ^^;;

    포트폴리오를 몇개 받아보긴 했엇는데, 별로 유용한것까진 아니었고...그냥 엑셀로 정리한파일을 받은 느낌이랄까; 견적이 우리한테 맞춰진건 아니더라구요


    그렇죠 아무래도

    일단 자기가 발굴해야 되요. 그게 오늘 강좌 핵심입니다.

    그럼 찾으로 가볼까요?

     

    넵 !

     

    젤 기본적인 툴은 3가지입니다.

    http://money.web2r.net/toolbox/11265

    다 보신적 있으시죠?

     

    네 그런데 구글애드워즈는 처음보네요

    키워드 스테이션은 몇번 해봣구 , 오버추어는 이름만 들어봤고..

    여기서 어떻게 정보를 골라야 하는지 그것이 헷갈려서 ^^;


    그냥 구글부터 볼께요

    원격요청해도 될까요?

     

    네네

     

    같이 보면서

    여기가 구글애드워즈입니다. 원래는 구글애드워즈에 광고하라고 만든 페이지이지만, 키워드 검색용으로 쓰면되요

    여기에 그냥 단어를 넣으면 됩니다.


    키워드는 오프라인에서 유동인구와 같습니다. 사람들이 몰려드는 키워드를 내세워야 하는거죠

    단어 아무거나 한번 넣어보세요.

    여기서 볼것은 두가지입니다. 경쟁과 월간 검색량..

    저 단어를 사람들이 얼마나 검색하느냐하는거고, 그 단어가 얼마나 경쟁이 치열하냐 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여성의류네요^^;

     

    네 그렇죠

    단어를 남성 가을셔츠 라고 한번 해보세요

    그래도 여성의류가 많죠?

     

    네 그렇네요

     

    다른말로 하면.. 사람들이 여성의류를 더 많이 찾는다는 게 되는거구요.

    또 하나는, 단어가 적절하지 않았다고 할 수 도 있어요.


    아하..

     

    이런식으로 계속 찾아봐야 합니다.

    검색에 검색에 검색에 아주 지루하고 고된 작업이죠

    여기서 볼껀.. 또 말하지만 검색량입니다.

     

    검색어를 여러개를 여러개를 썼을 경우에는 검색어들중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들로 키워드가 검색되는 건가요 ?


    키워드중에 자기 쇼핑몰과 맞다 싶은 키워드와 검색량을 메모하면서 계속 찾아야해요

     

    하나를 쳤을때보다 남성의류 키워드가 많아졌네요

     

    네 아무래도 그렇죠

    이렇게 한참 찾다보면..경쟁도 없고. 어느정도 검색량도 되는 키워드가 보일겁니다.

    금맥을 찾는 진짜 중요한 작업!!

     

    이것이 노가다로군요 ^^;


    궁금한게 있는데요 , 

    메모를 하면서 검색을 하라 하셨는데, 그룹을 지어서 검색을 하고 그 리스트에 추가를 하면서 목록을 길게 만드는게 중요한건지 아니면, 다섯개정도 그룹을 지어서 검색을 해주고 또 다른 그룹을 만들어서 검색하고 요렇게 하는건가요?

    지금 쓰신것처럼 , 남방류의 그룹, 뭐 .... 스타일류의 그룹 이런식으로요

     

    어떻게 하든 다 괜찮습니다.

    중요한건.. 핵심 키워드 5형제를 찾아내는겁니다.

     

    5형제..!

     

    네 5개만 일단 찾아내면 되요

    한번 볼까요?

    그전에.. 명심할건 "남자옷" 과 "남자 옷"은 명백히 다른 키워드입니다.

    이게 진짜 중요해요

     

    아하!

     

    정말 중요해요 크크

     

    남자옷 의 경우 한달에 3600회를 누가 검색합니다.

    이 말은 가게 앞에 3600명이 지나가고 있다는겁니다.

    그 중에 몇명은 분명히 가게에 들어와서 물건을 사겠죠?

    경쟁은 60%정도 되네요. 주위에 같은 업종의 가게가 몇개 더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동네가게냐 명동이냐....요런 느낌인가요 ㅎㅎ

     

    네 크크 오프라인하고 쪽같아요

    돋보기 누르면 그 키워드 변화가 나와요

    이걸 1년정도 보면.. 어떤 키워드가 1년중 가장 몰리는지 알수 있겠죠

     

    오오

     

    보이시죠? 비키니는 여름에 급격하게 사람들이 지나 다닙니다

    사실 물건을 사입하고 키워드 찾는게 아니고 키워드 찾고 물건을 사입하는게 맞겠죠?

     

    그렇군요!

     

    여기 몇가지 남자 옷관련 키워드들이 있네요

    하지만.. 검색량이 너무 미미합니다.

    100정도 밖에 안되긴 하지만, 남자가을패션 이 보이죠

    이거와 위의 남자 가을 패션 코디 는 다른겁니다.

    둘중에 어느 키워드가 나을까요?

     

    남자가을패션이 낫겠죠?

     

    이런걸 노트에 그냥 적어 둡니다. 검색량과 함께..

    일단 100명 정도로 미미하지만 ,이런 미미한 키워드가 여러개네요. 모이면 또 커집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검색툴이라는것은 구글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을때의 통계를 보여주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라는게 다 비슷비슷해요

    네이버 가도 , 검색하는게 그 단어가 그 단어죠

    http://searchad.naver.com/ACAH01/ACAH0109_A01/?login_dest=/CMKS01/CMKS0101_A01/%3F

    보는 방법은 구글이랑 똑같아요

    둘다 보면서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를 뽑아내야하죠

    구글보다는 조회수가 좀되죠?

     

    네 ㅎㅎ

     

    여기 좋은 키워드 많네요

     

    오, 유로스타일

     

    되도록이면. 너무 보통명사는 말구요

    한번 꼬아주는 키워드가 좋아요.

    유로스타일 이면.. 영국식 유로스타일 , 이게 맞는지 모르겟지만 -_-;

    이해 되시나요?

    보는 방법은 구글이랑 같아요. 물론 여기는 광고등록하라고 만든 페이지지만 , 그럴필요는 없어요

     

    네 ... 조금은 알것 같아요

    그런데 키워드를 선택할때 , 쓸건 아니지만,,, 남성의류 혹은 남성의류사이트 이런것들은 대행사쪽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런것들은 알아서 걸러내야 하겠죠? ^^;

     

    그렇죠

    찾기는 상당히 힘들지만, 자기 쇼핑몰에 딱 맞는 키워드가 있을겁니다.

    일단 몇개 찾고 나서는 실제로 검색해 봅니다.

     

     

    나온 결과죠?

     

    광고하면 저 위에 뜹니다. 하지만, 일단 광고는안하는걸로 보고 진행합니다.

    그러면.. 유로스타일 키워드는 광고 3단 지나고 . 지식인으로 들어갑니다.

    저 지식인 1등을 하게 되면?

     

     

    아하...!!

     

    지식인 바로 밑에 이미지네요. 이미지검색에 사진이 맨처음 뜨면? 웹문서는 저 아래에 있네요


    재미잇는건.. 이 순서가 키워드 마다 달라요. 그말은 키워드 마다 공략해야할 곳이 다르다는거죠

     

    그런것 같더라구요

    유동적으로 움직이는것 같기도하고

     

    유료스타일은 "지식인"에 집중해야하는 키워드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지식인에 질문 할때. 답변할때, 제목 맨 앞을 "유로스타일" 이라고 시작하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유로 스타일" 이 아닙니다. 두개는 다른 키워드입니다.

     

    아하!

     

    지금 지식인 에 떠있는 애들 보이죠?

    제목에 꼭 유로스타일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내용에도 들어가죠

    제목에 1번, 내용에 7번. 이게 가장 최적입니다.

    너무 많이 10개 100개 넣으면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크크

    이 공식을  꼭 지켜서 지식인 하세요.

     

    그 .. 내용에 7번이라는건, 답변을 달때 유로스타일이라는 키워드를 언급하는 횟수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네. 하지만, 답변보다는 질문이 더 중요합니다.


    방법은 두가지

    키워드가 잘 박힌 질문을 골라서 , 언능 답변을 남기거나

    내가 키워드 박아서 질문을 올리고 , 내가 가진 다른 아이디로 답변을 남기거나

    지금 두분이서 하시니까, 번갈아 가면서 하면 되겟네요

     

    그렇군요  ~ ㅎㅎ

     

    물론. 과유불급입니다.과하게 하다가는 아이디 영영 못써요

     

    블로그도 비슷한 방식인가요?

     

    크크 열을 아시네요

    맞습니다.

    어떤 키워드는 광고 바로 밑에 블로그 검색입니다.

    혹은 아예 광고도 없이 바로 블로그일때가 있죠

    완전 대박이죠.

     

    제 2 강에서 계속 ..


     달을 파는 아이에게 인터넷마케팅 메신져 강의를 듣고 싶으신분은 http://money.web2r.net/mantoman 혹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

     나름수익모델연구소에서는 인터넷마케팅의 신기술들에 대해서 연구중입니다. 관심있으신분은 오세요. http://money.web2r.net/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