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지식인에서 1위하는 3가지 노하우?
    머니머신 2010. 2. 23. 23:46

    한창 네이버 지식인을 공략하던 때이야기다. 공략하고 있는 키워드는 "이빨빠지는꿈" 이다. 내가 운영하는 꿈해몽 사아트인 <꿈속으로 http://insidedream.net>를 위한 키워드다. 네이버에서 한달 16000건 정도 검색되는 키워드다. 조회수 대비 경쟁률이 좋아서 공략키워드로 뽑았다.

    하루에 "이빨빠지는꿈" 과 관련된 질문에 2,3개정도 답변을 남겼다. 질문도 하고 답변도 하는사람도 있지만, 무진장 번거로운 작업이라 .. 나는 적절한 질문을 찾아서 답변을 남기는 방법을 택했다. 

    지식인에 답변을 남기는 이유는 한가지다. "이빨빠지는꿈"이라는 키워드로 네이버 지식인에서 상위랭크다. 지식인에서 상위랭크는 최소한 5위안에 들어야한다. 그래야 검색했을때 "통합검색"  1페이지에 뜬다. 5위안에 드는것은 너무나도 랜덤하기 하기때문에 조작하기가 쉽지 않다. 꾸준히 글을 올리고 기도해야한다. 

    상위랭크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방법은 "키워드"를 적절히 질문과 답변에 쑤셔 넣는것이다. 흔히들 7개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 답변이 어색하지 않을정도로 적당히 키워드를 반복해준다.

    그렇게 한달 여를 작업했다.  내가 답변한 글이 5위안에 들기를 바랬지만 쉽지가 않았다. 그런데 어느날 이상한 질문이 하나가 올라왔다. 순식간에 3위로 뛰어올랐다. 재미있는건 조회수가 19건밖에 안되었고 , 바로 그날 올린 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질문 내용을 보니까 너무 나도 "작업"의 냄새가 났다. 지나가던 차 얻어타는 기분으로 질문에 답변을 남겼다. 다행히도 내가 답변을 올리고  질문은 닫혔다. 불행히도 내 질문은 채택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질문이 채택되었다. 뭐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질문자와 답변자가 아이디만 다른 같은 사람일테니.. 

    재수 좋게도 답변중에 링크주소를 남긴건 나뿐이다. 이 질문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한 사람들은 내가 남긴 링크를 타고 내 사이트인 <꿈속으로> 흘러 들어온다. 



    얼마후 저 질문은 1위로 랭크된다.


     

    몇일 지나지도 않았는데 조회수가 600회를 넘어간다. 저 1위 자리가 내려오지 않고 계속 유지만 된다면.. "이빨빠지는꿈" 이라는 키워드에서는 나는 한동안 먹고 살만(?)할 것 이다. 


    그렇다면 저 질문이 왜? 갑자기 3위가 되고, 또 1위로 치고 올라왔을까? 

    질문내용을 잘보면 알 수 있다.  

    안녕하세요.

    꿈해몽에 대해서 좀 알려주세요.

    요즘 어제 자면서 똥꿈 뱀꿈 이빨빠지는꿈 등이 한번에 겹쳐서 나왔는데요

    꿈에 대한 해몽 좀 해주세요.

    어떤분은 잡종이라고 그냥 버리라고 하던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면 똥이나 뱀꿈 이빨 빠지는 꿈이 다 좋다고 알고 있거든요.

    혹시 무료 꿈해몽 사이트 괜찮은 곳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꾼 꿈을 말씀해드릴께요. 아시면 알려주세요

    맨첨에는 제가 갑자기 수세식 화장실 똥간에 빠진거예요.

    그런데 그 화장실에서 뱀이 나타나고 제이빨을 빼가지고 갔거든요.

    웃기겠지만 뱀이 꿈에 나타나 이빨을 물어서 빼가지고 사라졌거든요.

    이빨을 가지고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큰 뱀 이였거든요.

    이빨이 아랫쪽 이였던 것 같은데..

    그 큰 뱀이 이빨을 물어서 빼가지고 가는게 무서웠어요.

    그래서 중간에 자다가 깨서 일어났거든요.

    정말 궁금하네요 입으로 말하면 꿈해몽이 날아간다고 하잖아요.

    근데 너무 궁금하네요.

    혹시 아시는거 있으면 다 말해주시고요 무료 꿈해몽 사이트도 알려주세요.

    오늘 로또를 살려고 하는데 정말 1,2등 됐으면 .. ㅠ.ㅡ

    정말 돈 때문에 너무 힘겨운게 많거든요.

    요즘 옷도 사고 싶고 차도 사고 싶고 피부관리도 받고 싶은데 현실이 안따라 주네요.

    그나마 옷이랑 피부관리를 받을려고 하는데요

    피부관리샵은 너무 비싸서 못 다닐거 같아요

    저번에 우연찮게 여드름이나 각질제거 블랙헤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발견했는데요

    하여튼 저의 뱀 이빨 꿈해몽 좀 해 주세요.


    질문을 보면 "이빨빠진꿈" 이라는 키워드가 꾸준히 반복된다. "이빨"이 들어간 키워드가 정확히 7번 나온다. ㅋㅋ 분명 작업을 한게 틀림없다. 작업이라는 또 다른 명백한 증거가 있다.  글 중간에 보면 글이지만(?)  이미지가 들어가 있다.

     

     

    바로 이부분이다. 교묘하게 이미지로 만들어서 올렸다. 글을 긁어보지 않으면 글인지 이미지인지 알수 없다. 지식인 꽁수중에 하나로 보인다. "리스킨타올" 이라는 단어가  지식인에서 금지단어인가? 구지 이미지로 올린 이유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질문을 올린 의도는 명백하다. 질문중에 있는 "리스킨타올"을 알리고 싶은것이다. 

    인기 키워드인 "이빨빠지는꿈" 를 이용해서 방문자를 유혹한다. 유혹한 방문자는 글 중간에 적인 "리스킨타올" 이라는 단어를 본다. 방문자는 검색엔진에 "리스킨타올"을 검색한다. 리스킨타올 쇼핑몰 링크를 누른다. (네이버에서 리스킨타올을 치면 딱 하나의 사이트가 나온다.) 리스킨타올을 구매한다. 


    이 사람이 시도한 네이버 지식인 작업은 성공적이다. 1위를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연 이 사람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리스킨타올의 매출이 늘었을까??  거기엔 고개가 갸우뚱거려진다. 꿈해몽에 대한 글을 읽던 사람이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서 리스킨타올을 검색한다..?? 과연.. 

    그것보다는 내가 달아놓은 답변의 링크를 누르고 내 사이트에 들어올 확율이 커보인다. 얻어걸린 질문에 나만 덕본다. 이 질문이 네이버에게 걸리지 않고 장수하길 바랬지만 다음날 사라져버렸다. 사라졌다기 보다 한없이 등수가 떨어졌다. 글에 경고가 없는걸 보면, 경고를 먹은 것 같지는 않다. 필터링에 걸려 나가떨어진것으로 보인다. 오래 버텨주길 바랬는데.. 아쉽다. 


    이번 일로 배운 3가지 네이버 지식인 노하우

    1. 지식인에 질문하고 답변하는 원맨쇼보다는 좋은 질문(키워드가 적절히 배치된..)을 찾는다. 답변이 닫히기 전에 재빨리 답변을 단다. 답변을 달때는 꼭 링크를 삽입한다. 링크는 직접 넣기보다는 프로필을 이용한다.

    2. 작업을 너무 노골적으로 하면 안드로메다 행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지식인은 잠깐 상위랭크되는것보다 오래오래 남아 있는게 더 중요하다. 

    3. 키워드와 쇼핑몰이 어느정도 궁합이 맞아야 한다. 사람들이 많이 들어온다고 좋은게 아니다. 이빨빠지는꿈과 러스킨타올.. 아무래도 너무 쌩뚱맞다. 


      쇼핑몰 응급실(http://money.web2r.net/shop) 에서는 숨이 껄떡껄떡 넘어가는 쇼핑몰에 새생명(?)을 드립니다. 상담받으로 오세요.

     나름 수익모델연구소에서는 (http://money.web2r.net) 온라인 수익모델에 대해서 함께 고민중입니다. 머니머신을 만드는 그날까지 연구소는 계속됩니다.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