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름수익모델연구소] 산그림 , 그림작가들 홈페이지
    머니머신 2008. 10. 22. 08:30

    그림을 잘그리는 사람들을 보면 무진장 부럽다. 매년 올해에는 그림을 배워봐야지 하지만 매년 배우지 못한다. 오늘 소개할 홈페이지는 그림을 잘 그리는 작가들의 홈페이지다.

    산그림 http://www.picturebook-illust.com/ 이라는 홈페이지인데, 그림작가들이 자신의 그림들과 자신의 프로필을 올려놓은 홈페이지다.

    앞에서 소개한 [나름수익모델연구소] 시간의 힘 , 샘나 의료정보 사이트 와 마찬가지로 관심없이 보면 아무것도 아닌사이트다.

    평범함을 넘어 아마추어가 디자인한것같은 홈페이지 디자인하며, 그림작가홈페이지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너무 단순한 홈페이지 로고하며, 너무 나도 심심한 회색톤의 배경색을 보고 있으면 전혀 관심이 동하지 않는다.

    하지만 조금만 살펴보기 시작하면 흔히말하는 알부자라는게 이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소형차타고 다니고 , 지지리 궁상이고 , 맨날 같은 옷으로 계절을 보내서 무시했는데 알보보니 100억대 부자더라.. 이 사이트를 보고 있으면 그런 생각이 든다.

     

    그림이나 그림책에 특별히 관심이 있거나 종사하지 않는 사람은 이 사이트가 유명한 사이트인가? 의문이 들것이다.

    유명한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미술부문에서 랭키 1위다. 하루 방문자가 3000명~5000명정도 방문한다. 그리고 그 방문자의 대부분은 일반인보다는 그림책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다. 이 사이트가 노리고 있는 사람들은 그런 전문가들이고 그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다.

    그런데 이 사람들은 공짜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아니다. 회비를 내고 활동을 하고 있다. 준회원에서 정회원으로 가기 위해서는 입회비를 내야하는데 1년에 10만원이다. 1년후 연장을 하면 5만원이다.

    http://www.picturebook-illust.com/main_02.html 

    정회원으로의 혜택은 갤러리에 자기이름으로 작품들을 올릴수 있는 권한을 받는것이다. 아무나 돈낸다고 다 가입이 되는건 아니고 정식작가일 경우에만 되기 때문에 정회원이 되어 갤러리에 개인작품을 공개할수 있다는건 어느정도 인정을 받는다고 할수 있다. 자신이 정식작가라면 10만원 내고 등록하지 않을 사람은 없어보인다.

    ----------< 정회원 등록 절차 : 경력작가만 신청가능 >----------

    1. 아래 내용을 적으신 후 그림파일을 첨부하여 메일로 보내주세요.
    )))- 본명 :
    )))- 산그림에서 사용하실 작가명 : (갤러리 이름임, 가명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해당.)
    )))- 산그림 아이디 : (회원가입부터 하시고 가입하신 아이디를 적으셔야 합니다.)
    )))- 핸드폰 번호 :
    )))- 개인홈페이지나 블로그주소 :
    )))- 일러스트레이터 활동 년수 : 프로로서의 활동년수 구체적으로 명시
    )))- 출간된 포트폴리오작품 50점 이상을 첨부해 주세요. (jpg, gif 파일 / 가로 600픽셀)
    )))))))))반드시 실무에서 작업한 결과물로만 50점 이상 보내주셔야 합니다. (매체는 상관없슴)
    )))))))))개인적인 작업은 추가로 제출 가능하십니다.
    2. 정회원 가입승인이 되시면 승인메세지를 보내드립니다.
    3. 메세지를 받으신 후 입금을 해주세요.
    4. 입금확인이 되면 갤러리를 생성하여 드립니다.
    5. 로그인 후 [정회원 My Page]에서 갤러리를 관리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개인갤러리를 회비를 내고 생성한 일러스트는 몇명일까?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http://www.picturebook-illust.com/illustrator/all_illustrator_01.htm?char=15 1851명이다.

    즉, 1년에 1851*100000 = 185,100,000 원의 고정수입이 발생한다는 말이다. 1억 8천만원 !! 물론 1년후엔 50000원으로 회비가 내려간다. 그럴경우 9000만원까지 떨어지겠지만, 탈퇴회원 , 신규회원들이 들락날락거린다고 가정해도 1년에 평균 1억정도는 고정수입이 생긴다는 말이다.

    홈페이지의 규모를 봐서는 웹디자이너나 웹프로그래머가 전혀 필요하지 않아보이고, 서버한대를 돌리던지 , 아니면 호스팅 좋은거 돌려도 1년에 몇백이면 떡을 칠것이고.맨 아래에 회사주소를 보니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75번지 인덕원대우아파트 117-1406호" 아파트에서 소호로 개인이 운영하는것으로 보인다.

    다른 운영비는 모르겠지만 홈페이지 운영만 봐서는 인건비 거의 제로, 서버비 몇백으로 끝, 사무실 운영비 제로이다. 회비 1억중 상당부분이 순이익이라는 이야기다. 겉으로만 보이는 모습만 보고 판단하는데 한계는 있다. 분명 알지못하는 속사정이 무척이 많고 의외의 비용이 발생할것이다. 그렇다고 해도 1년 1억벌이 소호는 흔치 않다.

    쇼핑몰에서 4억매출을 올려서 대박났다는 4억소녀? 미디어에서 화려하게 조명을 받는다고 다 대단한건 아니다. 진짜 대단한건 이런거다.

    오른쪽에 보면 배너들이 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사람들이 몰리는곳은 저절로 광고가 따라온다. 애드센스로 구질구질하게 달지 않아도 알아서 온다. 광고좀 해주세요 해주세요 구걸하지 않아도 자기네들이 제발 달아달라고 돈을 내밀게 마련이다.

    산그림 홈페이지에도 배너들이 많다. 주로 그림과 관련된 배너들이다. http://www.picturebook-illust.com/main_03.html

    168*36 이미지배너 : 1년 1.000.000 원 (일년단위로만 받는 메인광고입니다.)
    168*40 이미지배너 : 일주일 50.000 원 / 한달 150.000 원 (자체 제작시)

    옆에 보이는 배너들의 한달 거치비가 15만원이다. 지금 현재 9개가 있으니까 135만원이다. 오른쪽 배너만으로도 한달 생활비는 빠질것같다. 1년이면 1620만원이다.

    광고를 유치하기 위해 따로 네이버광고,오버츄어광고 같은 밑빠진 독에 물을 붇고 있는것같지는 않다. 저것도 모두 거의 비용제로에 순수익이라고 할수 있다.

    바로 이런 사이트가 알부자 사이트다. 내가 궁극적으로 그토록 원하는 사이트가 이런 사이트다. 정말 거창하진 않지만 실제로 현금이 손이 꼭꼭 쥐어지는 사이트 , 남들보기에는 별볼일 없어보이는 사이트지만 알고보면 내실있는 사이트, 이런 사이트가 내가 만들고 싶은 사이트다.

    비싼 프로그래머 닥달하고 , 웹디자이너 몇명씩 밤샘을 시키고 해서 몇달동안 돈을 꼴아박아 가며 만든 화려하고 멋진 사이트들이 오픈후 몇달만에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것을 보았다.

    홈페이지를 만들다보면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런 기능도 있으면 좋을텐데, 멋진 플래쉬로 떡칠하면 좋을텐데, 검색엔진 상단에 랭크되었으면 좋겠는데.. 이 모든것이 돈을 벌기전에 지출부터 하자는 생각들이다.

    우린 재벌집 아들이 아니다. 작게 시작하자. 보잘것없이 시작하자.

    그래야 살아남을수 있다. 네이버같은 신화는 잊어버려라. 신화는 현실이 아니지만 우리는 살아있는 현실이다.

     


     나름 수익모델 연구소에 제보해주세요~ ^^ 

    http://money.web2r.net 에 글을 남겨주시면, 나름 수익모델 연구소에서 분석해서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혹은 , 사이트가 있는데 수익모델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분들도 글을 남겨주시면 , 나름 수익모델 연구소에서 같이 고민해드립니다. 



    댓글

달을파는아이 @ nalab.kr